중소벤처기업부, 강한 소상공인 34개팀에 사업화 자금 5000만원 등 지원

중기부,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 오디션’ 개최

노광배 | 기사입력 2022/07/02 [08:56]

중소벤처기업부, 강한 소상공인 34개팀에 사업화 자금 5000만원 등 지원

중기부,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 오디션’ 개최

노광배 | 입력 : 2022/07/02 [08:56]

[시사매거진넷=노광배]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달 28~29일 서울 노들섬 라이브공연장 등에서 열린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 오디션’에서 34개팀을 강한 소상공인으로 선발했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생활문화 기반의 유망 소상공인들을 발굴하고 소상공인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 개발을 지원해 기업가형 소상공인으로 육성하기 위해 ‘강한 소상공인 성장사업’을 추진 중이다.

 

성장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오디션에는 서류·발표 평가에서 13.2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거쳐 선발된 100개팀이 참가했다.

 

▲ 강한 소상공인 오디션 현장 모습.(사진=중소벤처기업부)  ©



선배 창업가, 투자자 등으로 구성된 전문평가단이 심사를 거쳐 최종 34개팀을 강한 소상공인으로 뽑았다.

 

이들에게는 ‘강한 소상공인 인증서’와 함께 ‘2Xel 성장 프로그램(기획·제작·검증·개선 패키지 지원)’에 사용할 사업화 자금 최대 5000만원이 지급된다.

 

운영기관인 엔피프틴파트너스, 중소상공인희망재단,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보육프로그램도 추가 제공된다.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한 평가위원은 “창의성과 기업가 마인드를 가진 소상공인이 이렇게 많다는 것에 놀랐고 피칭에 참여한 100개팀 모두 강한소상공인으로 선발돼도 손색이 없었을 정도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34개팀은 오는 10월 초에 예정된 ‘강한 소상공인 파이널 피칭대회’에 참가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10개팀에게는 스케일업 자금이 추가로 지원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진안군, 202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노광배
세계적 김 열풍…서울서 전남산 우수 김 알린다 / 노명숙
완주 전국국악대재전 전야제, 가을밤 뜨겁게 달구 / 노광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돌봄전문가 양성 특화 남부대서 현장대화 / 노광배
광주광역시, 복지현장과 소통 창구 마련한다 / 노광배
광산구의회, 행정사무감사·본예산 심의 대비 실무 교육 / 노광배
전북교육청, 부패·공익신고자 보호·지원 강화 / 노광배
부안군, 제6회 평생학습 축제 개최 / 노광배
목포소방서, 실전형 재난 및 다수사상자 대응 긴급구조 종합훈련 실시 / 노명숙
광주광역시 임성화 서구의원, 광주광역시 최초 서구 자치경찰사무 지원 조례 발의해 입법예고 착수 / 이계춘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