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저소득층 주거환경 행복둥지사업 통해 '개선'

노명숙 | 기사입력 2021/11/29 [10:51]

목포시, 저소득층 주거환경 행복둥지사업 통해 '개선'

노명숙 | 입력 : 2021/11/29 [10:51]

 

목포시, 저소득층 열악한 주거환경 행복둥지로 개선


[시사매거진넷=노명숙] 목포시가 저소득층의 주거복지를 실현하는데 힘쓰고 있다.

시는 전라남도, 광주·전남 대한주택건설협회 등과 협력해 올해 수급자, 차상위, 국가유공자 등 11가구를 대상으로 행복한 보금자리 마련을 위한 ‘행복둥지사업’을 추진했다.

‘행복둥지사업’은 도배, 장판 교체에서 머무르지 않고 주택 구조, 전기, 가스 등 주거안전과 단열, 누수 방지, 부엌·화장실 개·보수 등 생활 편의 개선에 중점을 둔 실질적인 주거복지사업이다.

목원동에 거주하는 김모(79)씨는 척추협착증과 무릎 통증으로 인해 폐지수거를 그만두고 올해 초 국민기초수급자로 선정된 세대로 단열이 취약하고 싱크대와 세면시설 등이 열악한 환경에서 거주하고 있었다.

이에 따라 시는 김모씨를 행복둥지사업 대상자로 선정해 단열, 화장실·부엌 개·보수, 보일러 교체 등 주거환경 전반을 수리했다.

김모씨는 “주거환경이 좋아져 노후를 안전하고 편하게 누릴 수 있게 돼 기쁘다. 특히 부엌이 최신식으로 개조돼 만족스럽고 집에 있는 시간이 행복하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쾌적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는 행복둥지사업이 주거 약자층의 주거만족과 삶의 질 향상에 기어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상자를 지속적으로 발굴하는 등 행복둥지사업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가수 진주아, 골든 싱어상 수상 ‘눈길’ / 노광배
‘부러우면 지는거다’ 장성규-장도연-허재-전소미-빅스 라비, 솔직 러브 토커 5MC ‘부럽패치’ 결성! / 김정화
충남도, ‘코로나19’ 극복 위해 온정 이어져 / 김정화
여수소방서, 우리 아파트 대피계획 바로 세우기 캠페인 홍보 추진 / 이계춘
담양군, 어르신들의 눈높이 교육을 위한 문해교육사 양성 나서 / 이계춘
완주군, 올해의 완주군민대상 수상자 선정 / 노광배
목포시 세안종합병원, 2년 연속 여성 청소년 맞춤형 속옷 지원 사업 후원 / 노명숙
순천시, 공공형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 이계춘
2024년 신안군 제4기 결혼이민자 멘토링 프로그램 / 이계춘
전라북도 교육청, ‘자율형 공립고 2.0’공모 준비학교 적극 지원 / 노광배
지자체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