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트럭버스코리아 덤프트럭 2749대 리콜

축설계하중 연관 부품 내구수명 단축 가능성으로 부품 교체

김정화 | 기사입력 2020/02/14 [14:34]

만트럭버스코리아 덤프트럭 2749대 리콜

축설계하중 연관 부품 내구수명 단축 가능성으로 부품 교체

김정화 | 입력 : 2020/02/14 [14:34]

만트럭버스코리아(주)에서 제작·판매한 덤프트럭 2,749대에 대해 리콜이 시행된다.

 

국토교통부는 만트럭버스코리아(주)에서 판매한 덤프트럭 21개 형식 2,749대에 대해 형식승인 위반사항이 확인되어 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한국교통안전공단(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조사를 실시하고 건설기계제작결함심사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됐다.

 

  ©


기존 형식승인과 다르게 축설계하중를 적용해 차축, 판스프링 등 연관부품의 내구수명이 단축될 가능성이 확인되어 조치에 들어간 것.

 

국토부는 형식승인을 위반한 동일 형식의 덤프트럭에 대해 판매중지 명령을 내렸으며, 이미 판매한 2,749대에 대해서는 일제점검을 실시하고 문제 확인 시, 소비자의 과실여부와 관계없이 연관부품에 대해 무상 교환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점검 이후로도 50톤 이상 과적 등 소비자의 과실 없이 운행 중 또는 주기적인 점검(시정조치 후 10만km 또는 매년)을 통해 문제가 확인될 경우, 폐차 시까지 연관부품을 무상으로 교환해주는 무상보증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리콜과 관련하여 해당 제작사에서는 건설기계 소유자에게 우편 또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리콜 전 해당 덤프트럭 소유자가 자비로 수리·교체한 경우 제작사에게 그 비용을 보상 신청할 수 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만트럭버스코리아㈜(080-661-1472)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국토부 이성해 건설정책국장은 “건설기계 제작결함이 발견되면 국토교통부에서 운영 중인 건설기계 및 자동차 리콜센터(www.car.go.kr, 080357-2500)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오은미 전북도의원, 청년농업인 정책 토론회 개최 / 노광배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제417회 임시회 개회 / 노광배
무안군, 2024년 지방세 이월체납액 줄이기 평가 우수상 시상 / 이계춘
무안군 드림스타트, ‘슈퍼비전’ 통해 아동사례관리 전문성 높여 / 이계춘
진안군, 세계 물의 날 기념 합동 하천 정화활동 추진 / 노광배
나주소방서·의용소방대, 봄철 산불 예방 캠페인 전개 / 노명숙
광주광역시 광산구 첨단2동, 민생 약속의 희망나무 심기 / 노광배
광산구 고려인 역사 기록물, 국가적 활용 ‘첫발’ / 노광배
광주광역시, 지방정원 1호 호수생태원서 식목일 나무심기 / 노광배
전북교육청-전북대,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협약 / 노명숙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