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남부시장 야시장에 문화의 옷 입힌다!

시, 19일 ‘남부시장 야시장 문화예술마당 개막식’ 개최·합동 퍼포먼스와 다채로운 공연 마련

노광배 | 기사입력 2024/04/19 [20:00]

전주시, 남부시장 야시장에 문화의 옷 입힌다!

시, 19일 ‘남부시장 야시장 문화예술마당 개막식’ 개최·합동 퍼포먼스와 다채로운 공연 마련

노광배 | 입력 : 2024/04/19 [20:00]

▲ 전주시청


[시사매거진넷=노광배] 전주를 대표하는 야간관광 거점 중 하나인 남부시장 야시장에서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전주시는 19일 우범기 전주시장과 이기동 전주시의회 의장, 오귀성 남부시장 번영회장 등, 야시장 상인과 관광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10주년을 맞은 남부시장 야시장의 무한한 성장과 발전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된 ‘남부시장 야시장 문화예술마당 개막식’을 개최했다.

이날 남부시장 하늘정원에서는 전주시와 상인회가 함께 야시장의 문을 여는 합동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또한 인디밴드와 K-Pop 댄스 등 전주지역 예술인들의 다채로운 공연과 야시장을 방문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시는 이날 개막식에 이어 남부시장 야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매주 문화공연과 이벤트를 진행하며, 특히 오는 5월 가정의 달과 7월 여름방학 시즌에는 특별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다.

시는 남부시장 야시장이 전주한옥마을과 더불어 전주를 찾는 관광객이 찾는 필수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만큼, 인근 완산공원 꽃동산과 서학예술마을, 오는 6월부터 시범 운영될 ‘완산벙커 더 스페이스’ 등과 연계해 구도심 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공연을 관람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한 시민은 “야시장의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보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있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문화행사가 함께 이루어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남부시장 야시장은 전통시장의 활기와 먹거리, 밤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전주를 대표하는 야간관광 거점”이라며 “야시장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이 전주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시장으로 성장하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4년 첫선을 보인 남부시장 야시장은 올해 32개 매대를 운영 중이며, 다양한 먹거리와 소품이 판매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물순환선도도시 조성사업...투수블록 납품업체 대표 사기죄로 ‘고발장’ / 노광배
장수군 산서면 청년회, 어버이날 맞아 어르신들께 카네이션 달아드려 / 노광배
완주군의회, 구인·구직자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 앞장 / 노광배
최형열 전북도의원, 마을공동체미디어 전문가단 회의 참석 / 노광배
순창군,‘중년 마음건강 회복’을 위해 나선다. / 노광배
김제시 건설과, 농촌일손돕기 실시! / 노광배
완주군의회, 정례회 앞두고 의정 역량 강화 연수 / 노광배
전남소방, 전국소년(장애학생) 숙박시설 화재안전조사 실시 / 노명숙
임실교육지원청, 작은 학교 연합 체육대회 개최 / 노광배
전주시, 트윈세대와 함께 ‘제2의 우주로 1216’ 구상한다! / 노광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