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 전남도의원, 신개념 학교 밖 청소년 토크쇼 성공적으로 열려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인식개선과 제도 정착화를 위한 소통의 장 가져

노명숙 | 기사입력 2024/04/19 [19:51]

정철 전남도의원, 신개념 학교 밖 청소년 토크쇼 성공적으로 열려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인식개선과 제도 정착화를 위한 소통의 장 가져

노명숙 | 입력 : 2024/04/19 [19:51]

▲ 정철 전남도의원, 신개념 학교 밖 청소년 토크쇼 성공적으로 열려


[시사매거진넷=노명숙] 전라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정철 의원(더불어민주당, 장성1)이 4월 19일 전라남도의회 초의실에서 ‘학교 밖 청소년 인식개선 및 제도 확립을 위한, 전라남도의회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전남도 및 시·군 센터 관계자와 청소년들을 초대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해결 방안을 찾고자 마련되었다.

진행 순서는 전라남도 희망인재육성과와 전남교육청 학생생활교육과, 청소년미래재단으로부터 추진 중인 사업에 대한 현황을 청취하고, 청소년 및 센터 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답변하는 자유토론 방식으로 이뤄졌다.

청소년이 참석하는 만큼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 좌석을 자유롭게 배치하여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질의와 답변을 주고받으며 특별한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청소년들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거점 공간 마련, 장학금이나 대회 참석을 위한 자격요건 변경, 교육참여수당 확대, 사회적 인식개선 사업 추진 등 다양한 건의 사항을 제안했고, 이에 전남도청 및 교육청 관계자들은 논의 될 수 있도록 검토하겠다는 답변을 남겼다.

정철 의원은 “학교 밖 청소년들은 개인의 선택과 자유를 통해 미래에 대한 진로 방향이 조금 다를 뿐, 똑같은 성장기를 거치고 나아가 다음 세대를 책임질 인재들이다”며 “하지만 여전히 사회적으로 부정적인 인식은 만연해 있어, 이를 개선할 수 있도록 전라남도의회에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참석한 청소년 또한 “이렇게 직접 전라남도와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우리들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어 감사하고, 앞으로도 자주 이런 소통의 장이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정철 의원은 지난 2022년 7월부터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학교 밖 청소년 제도에 관심을 가지고, 상임위원회 소관 업무보고와 예산심사에서 시군별 지원 식비 단가 차이 개선 및 연계 프로그램 강화 등 지속적으로 문제점을 제기하며 지원 확대를 요구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물순환선도도시 조성사업...투수블록 납품업체 대표 사기죄로 ‘고발장’ / 노광배
장수군 산서면 청년회, 어버이날 맞아 어르신들께 카네이션 달아드려 / 노광배
완주군의회, 구인·구직자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 앞장 / 노광배
최형열 전북도의원, 마을공동체미디어 전문가단 회의 참석 / 노광배
순창군,‘중년 마음건강 회복’을 위해 나선다. / 노광배
김제시 건설과, 농촌일손돕기 실시! / 노광배
완주군의회, 정례회 앞두고 의정 역량 강화 연수 / 노광배
전남소방, 전국소년(장애학생) 숙박시설 화재안전조사 실시 / 노명숙
임실교육지원청, 작은 학교 연합 체육대회 개최 / 노광배
전주시, 트윈세대와 함께 ‘제2의 우주로 1216’ 구상한다! / 노광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