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가족 다양성 수용 위한 슬로건 선정

모션그래픽 등 콘텐츠 개발…라디오 캠페인·전광판 홍보 등에 활용

최윤규 | 기사입력 2020/08/18 [15:06]

광주시, 가족 다양성 수용 위한 슬로건 선정

모션그래픽 등 콘텐츠 개발…라디오 캠페인·전광판 홍보 등에 활용

최윤규 | 입력 : 2020/08/18 [15:06]


[시사매거진넷=최윤규] 광주광역시가 ‘가족의 다양성 수용’을 위해 실시한 슬로건 공모전에서 1등에 ‘품어요 다양한 가족, 열어요 다양한 사회’(김O학·60·경기)가, 2등에는 ‘가족의 모습은 달라도 가족의 가치는 같습니다’(김O미·40·경북)가 선정됐다.

광주시가 지난 7월 전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공모전에는 전국 각지에서 600여 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1등과 2등 당선자에게는 각각 30만원과 10만원 상당의 광주상생카드가, 참가상 당선자 50명에게는 기프티콘이 제공되며, 슬로건 당선자는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1등에 선정된 슬로건은 20초 가량의 모션그래픽 등 콘텐츠로 제작해 라디오 캠페인과 전광판 등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소셜네트워크시스템(SNS)을 통해 공유하고 응원 릴레이를 전개하는 등 시민 참여 이벤트도 할 계획이다.

한편, 광주시는 가족 형태가 1인·한부모·미혼모·다문화 등으로 점차 다양해짐에 따라 모든 가족이 광주공동체에서 차별과 편견없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시민 인식개선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시민 인식 개선을 위해서는 다양하고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보고, 가족의 다양성 수용을 위한 시민의식 조사와 홍보 동영상 제작·홍보 등도 병행하고 있다.

가족의 다양성 수용에 대한 시민의식조사는 전문 여론조사 기관에 의뢰해 광주시민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현재 진행 중이며, 9월말까지 조사결과 분석을 마무리하고 이를 토대로 정책 방향 등을 설정할 계획이다.

홍보 동영상은 가족의 다양성 수용과 존중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내용으로, 광고용과 교육용으로 별도 제작해 유튜브,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시스템(SNS)과 전광판 홍보, 교육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강영숙 시 여성가족국장은 “선정된 슬로건은 다양한 가족을 품고 존중하는 따뜻한 광주를 만드는데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화순교육지원청-㈜에스에프이음 ‘지역교육 공동체 활성화 논의’ / 노광배
전북자치도, 호러와 홀로그램이 결합한 오싹한 축제 개막! / 노광배
전남도, 남도의 맛으로 다채롭게 꾸며진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 / 노명숙
부안군, 중간관리자 역량강화 교육 성공적 마무리 / 노광배
전북 생태관광, 그 매력에 빠지다! 한국여행작가협회 초청 팸투어 실시 / 노광배
김영록 전남도지사, 화순형 24시 어린이집 살펴 / 노명숙
영암군, 마한역사문화제 10월 4일 개최 / 노명숙
무안군, 메타버스 활용 도로명주소 홍보교실 운영 / 이계춘
영암군, 영암형 공공주택 지원사업 박차...30호 계약완료 / 노명숙
윤석열 대통령, '국가인공지능위원회' 출범식 및 1차회의 개최 / 노광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