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소상공인 시름 덜어주는 점포경영 개선사업 ‘인기'

간판부터 인테리어 개선까지, 올해 206개소 지원 확대

노명숙 | 기사입력 2023/10/17 [13:29]

해남군 소상공인 시름 덜어주는 점포경영 개선사업 ‘인기'

간판부터 인테리어 개선까지, 올해 206개소 지원 확대

노명숙 | 입력 : 2023/10/17 [13:29]

 

▲ 해남군 소상공인 시름 덜어주는 점포경영 개선사업‘인기만점’


[시사매거진넷=노명숙] 해남군의 소상공인을 위한 소규모 점포 개선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소상공인의 사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점포 내·외부 시설환경개선, 홍보물 제작 지원, 시스템 개선 등 다양한 분야별로 나눠 시설 개선비를 지원하고 있다. 시설 개선비는 업체당 최대 200만원(자부담 10%)까지 지원한다.

특히 올해의 경우 사업신청 업체가 전년도 175개소에서 206개소로 증가하여 점포경영개선 사업의 인기가 눈에 띄게 높아진 것을 체감하고 있다. 민선7기 시작한 이번 사업을 통해 지금까지 총 459개소가 지원을 받았다.

사업에 선정된 소상공인에게는 즉시 시설개선이 실시돼 올해는 현재까지 150개소의 사업이 완료됐다.

이번 소규모 점포경영개선 사업을 지원받은 한 기사식당은 “그 동안 간판이 없어 손님들이 가게를 찾아 들어올 때 헤맬 때가 많았는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전면과 측면에 간판을 제작하여 이전보다 더 많은 손님들이 찾아올 수 있게 된 것 같아 너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소상공인들이 점포 재정비를 통해 새롭게 도약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지역 경제의 근간인 소상공인들에게 활력이 되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가수 진주아, 골든 싱어상 수상 ‘눈길’ / 노광배
‘부러우면 지는거다’ 장성규-장도연-허재-전소미-빅스 라비, 솔직 러브 토커 5MC ‘부럽패치’ 결성! / 김정화
충남도, ‘코로나19’ 극복 위해 온정 이어져 / 김정화
여수소방서, 우리 아파트 대피계획 바로 세우기 캠페인 홍보 추진 / 이계춘
담양군, 어르신들의 눈높이 교육을 위한 문해교육사 양성 나서 / 이계춘
완주군, 올해의 완주군민대상 수상자 선정 / 노광배
목포시 세안종합병원, 2년 연속 여성 청소년 맞춤형 속옷 지원 사업 후원 / 노명숙
순천시, 공공형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 이계춘
2024년 신안군 제4기 결혼이민자 멘토링 프로그램 / 이계춘
전라북도 교육청, ‘자율형 공립고 2.0’공모 준비학교 적극 지원 / 노광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