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농산물 공선출하조직 육성 확대 추진

관리자 | 기사입력 2021/06/04 [17:31]

나주시, 농산물 공선출하조직 육성 확대 추진

관리자 | 입력 : 2021/06/04 [17:31]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농산물 포장재 가격 급등에 따른 농가의 경제적 부담 해소를 위해 ‘농산물 공선출하조직 육성 지원’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사업은 10개 이상 농가가 참여하는 농산물 공동 선별·출하 생산자 조직에 공동선별비용과 포장재 비용 등을 지원한다.

 

품목별 농가 생산·출하 조직화를 통해 농가는 생산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고 안정적인 물량에 기반한 유통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목적을 둔다.

 

현재 코로나19 장기화 영향으로 택배 물량 증가에 따른 종이상자 수요 급증, 작년 대형 제지공장 화재 사고와 더불어 소비활동까지 위축되면서 농가는 상자 가격 폭등과 판매 부진의 이중고를 겪는 실정이다.

 

나주시는 이에 따라 올해 해당 사업 예산을 기존 6000만원에서 1억원으로 증액하고 보조 비율을 기존 30%에서 40%로 일시 상향 조정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작년 지원 대상(품목)인 남평농협(가지·풋고추), 다시농협(마늘), 산포농협(풋고추·피망)을 포함, 올해는 다시농협(마늘·양파), 봉황농협(단호박), 동강농협(복분자·초당옥수수)에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4일 봉황농협 산지유통센터를 찾아 신규 사업 품목인 ‘단호박’ 공동 선별현장을 점검하고 센터 종사자와 농가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봉황면 단호박은 전국에서 가장 빠른 지난 5월 초 출하를 시작해 일찌감치 가격경쟁력을 확보하며 고소득 유망작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강 시장은 “지역농협과 함께 다양한 농산물 품목을 발굴, 육성하는 한편 농가 조직화에 따른 보조금 지원 확대를 통해 농가의 경영 부담 해소와 소득 안정을 도모해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가수 진주아, 골든 싱어상 수상 ‘눈길’ / 노광배
‘부러우면 지는거다’ 장성규-장도연-허재-전소미-빅스 라비, 솔직 러브 토커 5MC ‘부럽패치’ 결성! / 김정화
충남도, ‘코로나19’ 극복 위해 온정 이어져 / 김정화
여수소방서, 우리 아파트 대피계획 바로 세우기 캠페인 홍보 추진 / 이계춘
담양군, 어르신들의 눈높이 교육을 위한 문해교육사 양성 나서 / 이계춘
완주군, 올해의 완주군민대상 수상자 선정 / 노광배
목포시 세안종합병원, 2년 연속 여성 청소년 맞춤형 속옷 지원 사업 후원 / 노명숙
순천시, 공공형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 이계춘
2024년 신안군 제4기 결혼이민자 멘토링 프로그램 / 이계춘
전라북도 교육청, ‘자율형 공립고 2.0’공모 준비학교 적극 지원 / 노광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