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독서교실 ‘눈길’

쪽구름도서관·건지도서관, 지난 4~6일 환경의 소중함 느낄 수 있는 독서교실 운영

노광배 | 기사입력 2021/08/06 [10:47]

전주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독서교실 ‘눈길’

쪽구름도서관·건지도서관, 지난 4~6일 환경의 소중함 느낄 수 있는 독서교실 운영

노광배 | 입력 : 2021/08/06 [10:47]

 


[시사매거진넷=노광배] 전주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곳곳의 도서관에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년도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독서교실은 초등학생들의 인문학적 감성을 키워주고 독서에 대한 즐거움을 높여 자발적인 독서습관을 길러 나갈 수 있도록 매년 방학마다 열린다.

쪽구름도서관과 건지도서관에서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초등학교 4~5학년생과 함께 ‘기후야, 내 마음도 모르고 너무해’를 주제로 독서교실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24절기 알아보기 △화가투 놀이 △기후 초성게임 △지구변화 범인 찾기 놀이 등의 활동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고 책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서신도서관에서는 ‘나와 너를 넘어 우리가 함께하는 지구 지킴이’를 주제로, 효자·삼천도서관에서는 ‘단 3일 동안 조선의 왕을 다 알 수 있다고!?’를 주제로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운영한다.

독서교실 참가자 중 우수 학생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과 전주시장상이 수여된다.

덕진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상상력이 더욱 풍부해질 수 있는 여름독서교실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여름방학을 이용해 초등학생들이 도서관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름독서교실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해당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신안군, 노인인지활동책놀이로 즐거운 노후생활 선사 / 이계춘
이병철 전북도의원, 온천지역 효율적 개발·관리 촉구 / 노광배
전남도, 선비정신·전통문화 체험으로 청렴 문화 확산 / 노명숙
염영선 전북도의원, “반복되는 갑질, 도지사의 확고한 의지 필요” / 노광배
완주군, 대둔산축제 “안전하게” 집중안전점검 / 노광배
진안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 노광배
정읍시 수성동 주민센터, 재난안전과 농촌일손돕기로 구슬땀! / 노광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현충일 추념식 참석 “부모 마음으로 청년 장병 보살피겠다” / 노광배
광주광역시 최지현 시의원, 광주시 분산에너지 활성화 준비 미흡 지적 / 노광배
김나윤 광주광역시의원 첨단3지구 대행개발, 문제 많아... / 노광배
예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