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화순, XR(확장현실) 지능형 체험콘텐츠로 변화하는 청소년이용시설 ‘첫 삽’에스에프로봇랜드 2025년 3월 준공
|
기자: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박 대표: 주식회사 에스에프이음은 엔터테인먼트로봇과 IOT, AI 기술을 활용한 XR지능형 전략전투 콘텐츠로 [1단계:기술개발]과 [2단계:ON-OFF LINE 서비스 개시]를 통해서 산업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기자: 제품소개 부탁드립니다.
박 대표: 첫 번째 탑승용 엔터테인먼트 로봇은 영화 아이언맨, 트랜스포머 등 SF속 영화를 접하면서 현실감 넘치는 영화속 로봇과 로봇캐릭터를 보면서 영화속 로봇을 현실에서 만날 수 있을까?를 고민하면서 다양한 기술자와 팀원들과 함께 2족보행이 가능한 3M 크기의 탑승형 엔터테인먼트 로봇을 개발하여 현재 제품판매와 체험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XR지능형 전략전투 컨텐츠는 착용형 슈트, 헬멧, 건, 관재서버로 구성된 베타버전 시제품으로 그동안 38건의 특허 출원·등록을 마쳤습니다.
모의 전투에 국한되어 있는 VR버전에서 벗어나 적외선(Infrared rays) 인식을 바탕으로 슈트, 헬멧, 건이 연동되어 실시간 XR헬멧을 통해 플레이어에게 전투 상황, 에너지, 결과 등 여러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실감형 FPS 콘텐츠입니다. 또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플레이어 PVP 매칭이 가능하며 헬멧의 카메라에서 녹화기능을 통해 참가자의 게임 리플레이 서비스를 제공해 유사 제품과 차별화를 하고자 합니다.
기자: 제품판매 계획은 어떻습니까?
박 대표: 제품의 유형은 레저·스포츠용과 국방훈련용 두가지 타입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테스트 중인데 2025년 내 양산준비를 마치고 2026년부터 해외 판매개시를 할 계획이며 현재 다양한 해외 유통사 제안과 구매요청을 원하는 수요처가 확보돼 있습니다.
기자: 전남 화순에 현재 공사 중인 이곳은 어떤 곳인가요?
박 대표: 2021년 청소년수련센터를 포함한 약 10,000평 부지를 매입하였습니다. 청소년수련센터외에 4개동 증축을 위해 2023년 전라남도와 화순군의 인허가를 득하고, 금년 7월부터 건물 착공 승인을 받아서 현재 공사가 진행중이며 2025년 3월 준공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이곳 에스에프로봇랜드(화순)는 청소년수련센터를 포함한 5개동 총 250억 원 규모입니다.
청소년수련센터, XR밀리터리체험관, AR/VR체험관, 로봇체험관, 직업체험관 등 다양한 체험관을 포함하는 청소년이용시설로서 광주/전남 약 1,150개 학교의 청소년과 4차산업에 걸맞는 체험프로그램으로 청소년교육의 변화를 위해 철저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자: 향후 계획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박 대표: 전 세계적으로 5G가 상용화 되어가고 6G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다양한 산업이 디지털 전환으로 가속화됨에 따라 온라인 분양의 폭발적인 성장과 함께 오프라인에서도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 확인 가능한 제품의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곳 전남 화순에서 에스에프로봇랜드 브랜드를 2025년 4월 개장해 테스트베드로 활용하고, 제품의 상용화 서비스를 통해서 전세계에 홍보하고 XR스마트디바이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세계시장에 진출하는 목표로 혼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