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 ‘일제 방역의 날’ 지역 곳곳 ‘구슬땀’

-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일제 방역의 날’ 실시… 노력 모여

김정화 | 기사입력 2020/02/14 [15:10]

고양시 일산동구, ‘일제 방역의 날’ 지역 곳곳 ‘구슬땀’

-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일제 방역의 날’ 실시… 노력 모여

김정화 | 입력 : 2020/02/14 [15:10]

 

고양시 일산동구는 ‘고양시 일제 방역의 날’인 지난 13일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위험으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자 공직자, 시민 등이 한데 모여 관내 전역 소독을 실시했다.

 

‘고양시 일제 방역의 날’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고양시 공무원과 직능단체가 함께 참여, 관내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한 정기 일제 방역을 실시하는 것으로 지난 13일 처음 추진됐다.

 

이를 위해 일산동구는 관내 11개 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해 방역이 필요한 장소 및 필요 인력 등을 파악하고 소독약, 방호복 등 방역물품 등을 지원하며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추진 당일에는 시·구·동 직원 212명 및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등 직능단체 회원들을 비롯한 시민 255명이 참여해 감염병 극복 및 예방 의지를 다지고 공공방역의 손길이 닿지 않는 구석구석 소독을 실시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권지선 일산동구청장도 시민들과 함께 장항동 공장밀집지역 등 집중 방역에 나서며 팔을 걷어붙였다. 지나가는 시민들은 방역활동에 여념이 없는 참여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는 인사도 전했다.

 

이날 장항2동은 ‘방역의 날’을 일회성 행사가 아닌 종결 선언 시까지 정기적으로 추진하고자 동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방역추진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소독기 사용방법 등 올바른 방역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장항2동은 관내 유동인구가 많은 공공기관 및 상업시설 내 개방화장실 목록을 작성하여 ‘방역의 날’ 추진기간 동안 집중 소독할 계획이다.

 

마두1동은 4개조를 편성해 시민들의 이용이 많은 정발산역, 마두청소년수련관, 공원시설 등을 방역했다. 주민들의 이용이 많은 상가 내 공용시설에 대한 소독도 실시하며 휴대용 소독분무기 대여사업과 방역에 대한 중요성을 함께 안내했다.

 

동 관계자는 “정기적인 방역활동을 통해 코로나-19의 지역 내 감염 확산을 막아내고 침체되어 있는 지역상권이 살아나기 위해서는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신안군, 노인인지활동책놀이로 즐거운 노후생활 선사 / 이계춘
이병철 전북도의원, 온천지역 효율적 개발·관리 촉구 / 노광배
전남도, 선비정신·전통문화 체험으로 청렴 문화 확산 / 노명숙
염영선 전북도의원, “반복되는 갑질, 도지사의 확고한 의지 필요” / 노광배
완주군, 대둔산축제 “안전하게” 집중안전점검 / 노광배
진안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 노광배
정읍시 수성동 주민센터, 재난안전과 농촌일손돕기로 구슬땀! / 노광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현충일 추념식 참석 “부모 마음으로 청년 장병 보살피겠다” / 노광배
광주광역시 최지현 시의원, 광주시 분산에너지 활성화 준비 미흡 지적 / 노광배
김나윤 광주광역시의원 첨단3지구 대행개발, 문제 많아... / 노광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