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9월 한달간 ‘도서관 학교’문 연다

19일부터 참가자 모집…수료 후 현장활동 보장

최윤규 | 기사입력 2020/08/19 [11:24]

남구, 9월 한달간 ‘도서관 학교’문 연다

19일부터 참가자 모집…수료 후 현장활동 보장

최윤규 | 입력 : 2020/08/19 [11:24]


[시사매거진넷=최윤규]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관내 작은 도서관에서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고자 하는 주민들의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해 9월 한달간 도서관 학교를 운영한다.

또 작은 도서관 운영에 관심을 갖고 있는 주민들의 참여 기회 제공을 위해 도서관 학교 참가자도 공개 모집하기로 했다.

19일 남구에 따르면 도서관 학교는 작은 도서관 운영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오는 9월 7일부터 28일까지 남구청 6층 중회의실에서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열리며, 전문 지식을 배우기 위한 각 주제별 프로그램이 7회에 걸쳐 진행된다.

도서관 학교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작은 도서관에서 근무하는 사서의 역할을 비롯해 훼손된 책을 보수하는 작업, 도서‧장비 관리법 등을 배우게 된다.

도서관 학교 프로그램에 6회 이상 참여한 주민에게는 수료 자격이 주어지며, 구청에서 작은 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각종 사업을 진행할 경우 자원봉사자로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 광주 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 사회활동 지원 사업 일환으로 진행하는 도서관 관리 지원 사업에도 우선 참여할 수 있다.
작은 도서관에서 자원 봉사자로 활동하는 주민에게는 소액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도서관 학교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은 오는 9월 1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youni0227@korea.kr <mailto:youni0227@korea.kr>) 또는 팩스(☎ 062-607-2505)로 제출하거나, 구청 7층 도서관과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25명이며, 선착순이다.

남구 관계자는 “도서관 관련 활동 희망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우리 주민들이 관내 작은 도서관에서 전문지식을 갖춘 자원 봉사자로서 왕성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함평군, 함평파크골프장 운영 문제점 개선 ‘시동’(2) / 노광배
전주시 사회복지관 6개소 사회적고립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 노광배
곡성군, ‘부산 유기농·친환경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 노명숙
정길수 전남도의원, ‘해양 방사능 감시시스템’ 확대 설치요청 / 노명숙
전남교육청, 다문화학생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 노명숙
전북교육청학생수련원 수능 끝낸 고3 위한 힐링캠프 실시 / 노광배
임실군, 31개 마을에 무선방송시스템 설치 완료 / 노광배
장수한우지방공사, 서울평화문화대상서 축산업발전대상 수상 / 노광배
완주군, 다문화가정 시어머니 관계 향상 교육 / 노광배
정기명 여수시장, 전남여수산학융합원 초청 특강 / 이계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