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9월 한달간 ‘도서관 학교’문 연다

19일부터 참가자 모집…수료 후 현장활동 보장

최윤규 | 기사입력 2020/08/19 [11:24]

남구, 9월 한달간 ‘도서관 학교’문 연다

19일부터 참가자 모집…수료 후 현장활동 보장

최윤규 | 입력 : 2020/08/19 [11:24]


[시사매거진넷=최윤규]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관내 작은 도서관에서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고자 하는 주민들의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해 9월 한달간 도서관 학교를 운영한다.

또 작은 도서관 운영에 관심을 갖고 있는 주민들의 참여 기회 제공을 위해 도서관 학교 참가자도 공개 모집하기로 했다.

19일 남구에 따르면 도서관 학교는 작은 도서관 운영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오는 9월 7일부터 28일까지 남구청 6층 중회의실에서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열리며, 전문 지식을 배우기 위한 각 주제별 프로그램이 7회에 걸쳐 진행된다.

도서관 학교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작은 도서관에서 근무하는 사서의 역할을 비롯해 훼손된 책을 보수하는 작업, 도서‧장비 관리법 등을 배우게 된다.

도서관 학교 프로그램에 6회 이상 참여한 주민에게는 수료 자격이 주어지며, 구청에서 작은 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각종 사업을 진행할 경우 자원봉사자로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 광주 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 사회활동 지원 사업 일환으로 진행하는 도서관 관리 지원 사업에도 우선 참여할 수 있다.
작은 도서관에서 자원 봉사자로 활동하는 주민에게는 소액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도서관 학교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은 오는 9월 1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youni0227@korea.kr <mailto:youni0227@korea.kr>) 또는 팩스(☎ 062-607-2505)로 제출하거나, 구청 7층 도서관과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25명이며, 선착순이다.

남구 관계자는 “도서관 관련 활동 희망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우리 주민들이 관내 작은 도서관에서 전문지식을 갖춘 자원 봉사자로서 왕성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해남군 군민광장 음악분수 개통“환상적인 여름밤 펼쳐집니다” / 노명숙
김관영 전북도지사, 집중호우 피해현장 신속한 피해복구 지시 / 노광배
신안군 지도읍 지명고등학교, 갯벌 플로깅 실시 / 이계춘
이한경 행안부 차관, 익산시 수해 현장 찾아 주민 위로 / 노광배
김관영 전북특자도지사, 부안군민과의 대화 진행 민심 청취 / 노광배
尹 대통령, 탈북민 청소년 야구단 "챌린저스" 방미 출정식 참석해 직접 응원하고 격려 / 노광배
무안초, 무안읍사무소 탐방 / 이계춘
김관영 전북도지사, 집중호우 피해현장 신속한 피해복구 지시 / 노광배
고창군 공무직 노조, 창립 9주년 및 제4대 출범식 행사 열어 / 노광배
청정 해변 ‘완도 신지 명사십리 해수욕장’ 7월 13일 개장 / 노광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