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경찰청, 경찰발전협의회 연합간담회 개최

주민참여 및 민경 협력치안 강화

노명숙 | 기사입력 2023/12/06 [22:15]

전남경찰청, 경찰발전협의회 연합간담회 개최

주민참여 및 민경 협력치안 강화

노명숙 | 입력 : 2023/12/06 [22:15]

▲ 전남경찰청 경찰발전협의회 연합간담회


[시사매거진넷=노명숙] 전남경찰청은 12월 5일 전남경찰청 남도마루에서 ‘전남청 경찰발전협의회 연합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전남경찰청(청장 박정보) 지휘부, 도경찰청 및 22개 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장과 사무총장(간사) 등 총 63명이 참석해 전남지역 맞춤형 치안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회의에 앞서 민경 치안 협력에 이바지한 공로로 광양·보성·진도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원에 대한 감사장 수여가 있었고 박정보 전남경찰청장 부임(’23.10.30) 후 중점사항으로 추진중인'주민참여 정성치안'활동과 봄봄봄 지원단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전남경찰은, 박정보 청장 부임 후 '도민께 사랑받는 당당한 전남경찰'을 목표로 ▵ 주민과 함께하는 참여 치안과 ▵ 작은 일에도 최선을 다하는 정성치안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봄봄봄 지원단'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다양한 분야의 공적시스템과 네트워크를 체계적으로 연결해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예방부터 사후관리까지 책임지는 광역 사회 안전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경찰발전협의회 참석자들은 “경찰발전협의회가 각 경찰서 별로 운영되다 보니 상호 정보 공유 및 광역적인 치안협력에 한계가 있었는데, 이렇게 연합간담회를 열어 주어 고맙다”라며 “정성 치안의 의미를 잘 알게 됐고, 도민에게 사랑받는 경찰이 되겠다는 전남 경찰의 의지가 느껴졌다.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민경 협력을 더욱 강화 하고 봄봄봄 지원단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전남경찰은 주민 체감안전도 평가에서 ’22년에 이어 ’23년 상반기에도 전국 1위를 차지했으며 앞으로도 참여 치안과 정성치안을 통해 전국 체감안전도 1위를 계속 유지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경찰발전협의회는 행정분과, 사회적약자 보호분과, 청렴분과, 총 3개 분과를 두고 분기별 1회 정기회의를 통해 주민들의 목소리가 경찰 치안정책에 반영 될 수 있도록 도민과 전남경찰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광주 G사립대학, 외국인 대학원 지원자 국제협력처 단독으로 전원 ‘불합격’(1) / 노광배
여수소방서, 정월대보름 대비 특별경계근무 실시 / 이계춘
[기자수첩] 부정당 행위 지적 받자... 언론에 재갈 물리기 고소 ‘불발’ / 노광배
㈜에스엠전력에너지 한수민 대표, 무안군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기탁 / 이계춘
순창발효관광재단, 지역 업체와 손잡고 순창의 대표 관광명소 알려 / 노광배
남원시공동체지원센터, 온남원공동체 공모사업 참여공동체 모집 / 노광배
광산구 쪽방 거주 장애인, 민관협력으로 새 보금자리 마련 / 노광배
무주군 대대적인 정월대보름 행사 눈길 / 노광배
김제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청사진 제시 / 노광배
부안군의회 제348회 임시회 폐회 / 노광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