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2년 연속 우수상 수상

노광배 | 기사입력 2023/12/01 [11:19]

진안군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2년 연속 우수상 수상

노광배 | 입력 : 2023/12/01 [11:19]

▲ 진안군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2년 연속 우수상 수상


[시사매거진넷=노광배] 진안군이 환경부에서 주관한 ‘2023년도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진안군은 전북지방환경청이 선정한 환경청별 우수상 부문에 선정됐으며 이는 지난 2020년, 2022년도에 이어 세 번째 수상이다.

지난 11월 30일에는 제주 부영호텔앤리조트에서 ‘2023년도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평가 우수기관 시상식’이 열렸다. 군은 이번 수상으로 포상금 5백만원을 받게 된다.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점검은 하수도법에 따라 경쟁력 있는 하수도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관리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매년 환경부에서 실시하고 있다.

금년 실태점검은 지난 5월~9월까지 공공하수도를 운영하고 있는 161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38개 항목에 대해 서류심사와 현지점검을 통해 평가를 실시했다.

진안군은 고원지대로 지형의 고저차가 있어 오수중계펌프장과 소규모하수처리시설이 타 지역보다 많아 공공하수도 운영에 애로사항이 되고 있다.

하지만 현지 상황과 여건에 맞는 공공하수도 인력관리, 기술진단 및 시설개선, 하수관로 유지관리(준설 및 노후관로 개선) 등 공공하수도의 안정적 운영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사항을 인정받았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맑은 물 보전과 수질관리를 위해 공공하수도 운영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모든분들이 노력한 결과”라며, “식수원으로 사용하는 섬진강과 용담호 주변에 수질보전은 물론 수변구역 및 하수미처리구역 등도 균형 있게 발전할 수 있도록 하수도 보급을 위해 최선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광주 G사립대학, 외국인 대학원 지원자 국제협력처 단독으로 전원 ‘불합격’(1) / 노광배
여수소방서, 정월대보름 대비 특별경계근무 실시 / 이계춘
[기자수첩] 부정당 행위 지적 받자... 언론에 재갈 물리기 고소 ‘불발’ / 노광배
㈜에스엠전력에너지 한수민 대표, 무안군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기탁 / 이계춘
순창발효관광재단, 지역 업체와 손잡고 순창의 대표 관광명소 알려 / 노광배
남원시공동체지원센터, 온남원공동체 공모사업 참여공동체 모집 / 노광배
광산구 쪽방 거주 장애인, 민관협력으로 새 보금자리 마련 / 노광배
무주군 대대적인 정월대보름 행사 눈길 / 노광배
김제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청사진 제시 / 노광배
부안군의회 제348회 임시회 폐회 / 노광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