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다문화학생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유관기관 연계 다문화학생 맞춤형 진로 탐색 기회 제공

노명숙 | 기사입력 2023/11/24 [13:41]

전남교육청, 다문화학생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유관기관 연계 다문화학생 맞춤형 진로 탐색 기회 제공

노명숙 | 입력 : 2023/11/24 [13:41]

▲ 전남교육청 다문화학생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요리 체험을 하고 있다.


[시사매거진넷=노명숙] 전라남도교육청이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24일까지 다문화가정 학생을 대상으로 12회에 걸쳐‘다문화학생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다문화 학생에게 직업체험 활동을 통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기주도적 진로 탐색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된 이 프로그램에는 다문화교육 정책학교 한국어학급 및 목포가족센터 연계 다문화가정 초등학생 60여 명이 참가했다.

프로그램은 제과·제빵 등 학교 교육과정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직업 체험을 중심으로 관심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직접 체험하고, 느낀 점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목포가족센터 연계 다문화학생 대상 체험에서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다문화가정 내 유대관계를 구축하고 긍정적인 자아정체성을 형성해가는 시간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목포서부초 6학년 한 학생은 “학교에서 직접 경험하지 못하는 체험을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앞으로 진로를 탐색하며 설계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병국 교육자치과장은 “전남교육청은 다문화 학생들의 학교 적응을 돕고, 이들이 건강한 자아정체성을 찾도록 진로ž진학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 다문화 학생들이 긍정적 자아정체성을 확립하며 전남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진로ž진학 교육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광주 G사립대학, 외국인 대학원 지원자 국제협력처 단독으로 전원 ‘불합격’(1) / 노광배
여수소방서, 정월대보름 대비 특별경계근무 실시 / 이계춘
[기자수첩] 부정당 행위 지적 받자... 언론에 재갈 물리기 고소 ‘불발’ / 노광배
㈜에스엠전력에너지 한수민 대표, 무안군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기탁 / 이계춘
순창발효관광재단, 지역 업체와 손잡고 순창의 대표 관광명소 알려 / 노광배
남원시공동체지원센터, 온남원공동체 공모사업 참여공동체 모집 / 노광배
광산구 쪽방 거주 장애인, 민관협력으로 새 보금자리 마련 / 노광배
무주군 대대적인 정월대보름 행사 눈길 / 노광배
김제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청사진 제시 / 노광배
부안군의회 제348회 임시회 폐회 / 노광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