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목공예기능인 양성지원《1일-목공수업》 겨울 수강생 모집

이계춘 | 기사입력 2023/11/24 [11:46]

광양시, 목공예기능인 양성지원《1일-목공수업》 겨울 수강생 모집

이계춘 | 입력 : 2023/11/24 [11:46]

▲ 광양시, 목공예기능인 양성지원《1일-목공수업》 겨울 수강생 모집


[시사매거진넷=이계춘] 광양시는 시민의 목공예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취미생활 개발을 통한 산림문화 질 향상을 위해 오는 12월 1일까지 ‘2023년도 목공예기능인 양성지원사업’《1일-목공수업》 겨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좌는 광양목재문화체험장에서 12월 2일부터 10일까지 운영하고 ▲목공수업 1반(핸드피스 도마) ▲목공수업 2반(캄포나무 도마) ▲목공수업 3반(조각 타일 소반)으로 나눠 진행된다.

시는 해마다 목공예에 대한 이론 및 경험을 갖춘 전문 강사들을 모집해 시민의 문화적 수요에 부응하는 목공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목공예기능인 양성지원사업을 진행해 왔다.

임경암 휴양림과장은 “교육생들이 1일 목공수업을 통해 나무의 질감이나 향, 색깔 등을 느끼며 정서적 안정감과 자연 친화적 감성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강좌를 통해 목공예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8년 개장한 광양목재문화체험장은 유아, 초·중·고등학생, 성인 및 가족을 대상으로 연령대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체험 예약 및 시설 이용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광주 G사립대학, 외국인 대학원 지원자 국제협력처 단독으로 전원 ‘불합격’(1) / 노광배
여수소방서, 정월대보름 대비 특별경계근무 실시 / 이계춘
[기자수첩] 부정당 행위 지적 받자... 언론에 재갈 물리기 고소 ‘불발’ / 노광배
㈜에스엠전력에너지 한수민 대표, 무안군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기탁 / 이계춘
순창발효관광재단, 지역 업체와 손잡고 순창의 대표 관광명소 알려 / 노광배
남원시공동체지원센터, 온남원공동체 공모사업 참여공동체 모집 / 노광배
광산구 쪽방 거주 장애인, 민관협력으로 새 보금자리 마련 / 노광배
무주군 대대적인 정월대보름 행사 눈길 / 노광배
김제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청사진 제시 / 노광배
부안군의회 제348회 임시회 폐회 / 노광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