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제5회 건강백세 장수체조 축제한마당 성황리 개최

이계춘 | 기사입력 2023/11/24 [11:47]

광양시, 제5회 건강백세 장수체조 축제한마당 성황리 개최

이계춘 | 입력 : 2023/11/24 [11:47]

▲ 광양시, 제5회 건강백세 장수체조 축제한마당 성황리 개최


[시사매거진넷=이계춘] 광양시보건소는 지난 22일 건강 백세시대 어르신들의 행복한 분위기를 상승시켜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여가문화를 조성하고자 '제5회 건강백세 장수체조 축제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건강백세 장수체조 축제한마당은 2017년 시작으로 어르신들의 큰 호응과 관심 속에 연중행사로 자리매김해 5회째 이어지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장수체조를 팀별로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며 시민들이 행복하고 모두가 하나되는 축제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그동안 어르신들은 멋진 무대를 선보이기 위해 주 1회 마을회관에 모여 장수체조교실에 참여하며 동작을 연습하고 익히는데 열정을 쏟았고, 장수체조 연습부터 무대를 선보이기까지의 과정을 통해 체력 증진은 물론이고 주민들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어르신 모두가 한마음으로 마을 주민 특성에 따라 감동적인 체조시연을 펼쳤으며, 특히 최고령자인 이갑임(101세) 어르신의 멋진 공연은 타의 귀감이 됐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어르신 장수체조는 자발적 운동 분위기 조성으로 노후의 삶을 보다 풍요롭고 활기차게 해주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 모두가 건강한 백세시대를 맞이할 수 있도록 건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광주 G사립대학, 외국인 대학원 지원자 국제협력처 단독으로 전원 ‘불합격’(1) / 노광배
여수소방서, 정월대보름 대비 특별경계근무 실시 / 이계춘
[기자수첩] 부정당 행위 지적 받자... 언론에 재갈 물리기 고소 ‘불발’ / 노광배
㈜에스엠전력에너지 한수민 대표, 무안군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기탁 / 이계춘
순창발효관광재단, 지역 업체와 손잡고 순창의 대표 관광명소 알려 / 노광배
남원시공동체지원센터, 온남원공동체 공모사업 참여공동체 모집 / 노광배
광산구 쪽방 거주 장애인, 민관협력으로 새 보금자리 마련 / 노광배
무주군 대대적인 정월대보름 행사 눈길 / 노광배
김제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청사진 제시 / 노광배
부안군의회 제348회 임시회 폐회 / 노광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