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디지털 선도학교 AI 기반 수업 공개

올해 7개 학교 운영 내년엔 50여 개교로 확대 방침

노명숙 | 기사입력 2023/10/17 [09:11]

전남교육청, 디지털 선도학교 AI 기반 수업 공개

올해 7개 학교 운영 내년엔 50여 개교로 확대 방침

노명숙 | 입력 : 2023/10/17 [09:11]

 

▲ 영광중앙초등학교 학생들이 AI 기반 코스웨어를 활용한 수업을 받고 있다.


[시사매거진넷=노명숙] 전라남도교육청이 10월 16일 영광중앙초등학교에서 2023년 디지털 선도학교 담당자 및 희망교원 30명을 대상으로 수학과 등 9명의 교사가 AI 기반 코스웨어를 활용한 수업을 공개했다.

전남교육청은 2023년 8월부터 7개 선도학교(광양용강초, 광영초, 광영고, 대불초, 삼호서중, 영광중앙초, 영광염산중)를 운영하고 있으며, 24년도에는 디지털 선도학교를 50여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날 수업공개에서는 4~6학년 9개 반이 자발적으로 수업을 공개하고, 수업 준비(AI코스웨어)—수업적용—평가—AI코스웨어 사용 전후 학생 학습결과 등 일련의 경험을 공유하는 수업컨설팅도 함께 가졌다.

교사는 스스로 교육과정을 분석해 AI코스웨어 종류와 적용 시기를 결정해 수업에 적용했고,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태블릿PC를 이용해 주어진 문제를 즐겁게 해결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이번 수업공개는 미래교육 대전환의 일환으로 도교육청에서 보급한 태블릿PC와 디지털 선도학교 예산으로 구입한 AI코스웨어를 활용해 그 의미를 더했다.

수업컨설팅 시간에는 참석 교원들로부터 디지털 선도학교 운영 사례를 청취한 뒤 AI 기반 코스웨어 활용 수업에 대한 장단점을 파악하고, 교사의 역할 변화에 대한 필요성을 공유했다.

박준 미래교육과장은 “2025년부터 수학, 영어, 정보 교과를 중심으로 AI 디지털 교과서가 도입되는 등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학습 체제로의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AI 기반 코스웨어가 새로운 교수·학습방법을 제시해 미래를 가꾸는 창의적이고 포용적인 사람을 기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본 기사  
남원시, 최경식 시장의 2024 찾아가는 현장시장실 / 노광배
정화자 함평읍장, 경로당 방문... 소통행정에 나서 / 이계춘
남원시, 학교 집단 식중독 발생 확산방지 총력 / 노광배
전북소방, 중급지휘관 대상으로 ‘화재대응 역량 강화’워크숍 / 노광배
해남 친환경쌀 중앙아시아 시장 공략한다 / 노명숙
‘시장님! 질문 있습니다! 시즌2’ 우범기 전주시장, 청년 공무원들과 소통 / 노광배
광주광역시 광산구 주민자치 ‘완전체’…자치분권 새 장 연다 / 노광배
부안군로컬JOB센터 개소식 성료 / 노광배
‘최경식 남원시장의 2024 찾아가는 현장시장실’ / 노광배
전북도, 자치경찰위원회 자진사임위원 공백 최소화를 위해 최선 다할것 / 노광배
교육 많이 본 기사